▲LG에너지솔루션 BIC 2021 온라인 배너. ⓒ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 BIC 2021 온라인 배너. ⓒLG에너지솔루션

- 9월 3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서 접수

연간 평균 15만달러 연구비 지원  1 이상 기술교류 기회 제공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하 LG엔솔)이 배터리 혁신 기술 발굴에 나선다.

LG엔솔은 전 세계 유수의 대학 및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배터리 이노베이션 콘테스트 2021(BIC 2021)’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국내외 석학 및 연구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오는 9월 30일까지 LG엔솔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기술제안서를 제출해 접수하면 된다. 특정 주제에 대한 제한 없이 배터리와 관련된 모든 주제에 대해 제안이 가능하다.

LG엔솔은 이번 행사를 통해 초안전(Super Safe), 장수명(Long Cycle Life), 저비용(Low Cost) 등 다양한 주제의 기술 제안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내부 전문가 및 선정 위원회를 구성해 기술의 혁신성 및 시장성 등을 고려해 제출된 기술제안서를 평가해 최종 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과제는 오는 11월 중으로 지원자에게 개별 통보된다.

LG엔솔은 최종 과제로 선정된 대학 및 연구 기관에 해마다 평균 15만달러(약 1억7,200만원)의 연구 개발비를 지원하고 최소 1년 이상의 기간 동안 LG엔솔의 연구원 파견 등을 통한 인력 및 기술 교류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명환 LG엔솔 생산 및 구매 최고책임자(CPO)는 “BIC 2021을 통해 전 세계 연구개발(R&D) 우수 인력들이 배터리 연구개발에 몰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환경과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전 세계 집단지성의 연구 경험과 혁신적인 연구 성과를 적극 활용해 앞으로 배터리 산업을 선도하는 차세대 배터리 기술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