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가 '진짜 멋진 여름 맥주 광고'를 통해 대국민 응원에 나섰다. ⓒ오비맥주
▲오비맥주 카스가 '진짜 멋진 여름 맥주 광고'를 통해 대국민 응원에 나섰다. ⓒ오비맥주

- 카스 신규 TV 광고 선봬…‘국제시장’ 윤제균 영화감독 연출

- 삶의 현장에서 땀 흘리는 청년들 모습 담아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오비맥주 카스가 무더운 여름과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땀 흘리며 일상을 지키고 있는 이들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담은 신규 TV CF ‘진짜 멋진 여름 맥주 광고’를 9일 공개했다.

카스는 이번 광고 기획에 대해 즐거운 여름 휴가를 연상시키는 일반적인 ‘여름 맥주 광고’의 공식에서 벗어나, 치열하고 묵묵하게 현실을 사는 청년들의 모습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진짜 멋진 여름 맥주 광고’에는 무더위 속에서 최선을 다하며 일상을 지키는 MZ세대 청년들이 등장한다. 카스는 이들의 땀과 열정 어린 모습을 통해 지친 국민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겠다는 시도다.

이번 광고는 영화 ‘국제시장’과 ‘해운대’ 등 작품을 연출하며 대중들에게 대한민국 최초의 ‘쌍천만 감독’으로 알려진 윤제균 감독의 첫 CF 작품이다.

광고는 익숙한 여름 맥주 광고처럼 사람들이 해변에서 여름을 즐기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하지만 이내 카메라는 ▲카센터 ▲편의점 ▲식당 주방 등 우리 주변 삶의 현장으로 이동한다.

화면에는 뜨거운 열기와 싸우며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청년들의 모습이 비친다. 치열한 하루 끝 일을 마친 청년들은 땀을 식히며 카스와 함께 미소와 휴식을 찾는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강렬한 울림을 주는 윤제균 감독 특유의 감성이 카스가 전하고자 하는 응원과 위로의 메시지와 만나 국민의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맥주 광고가 탄생했다”며 “지난 27년간 소비자들과 함께한 ‘국민 맥주’ 카스의 이번 여름 광고가 일상의 소중함을 지키는 모두에게 힘이 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카스는 광고를 통해 MZ 세대와의 소통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기존 ‘올 뉴 카스, 진짜가 되는 시간(Time To Be Real)’ 캠페인 광고에서는 오스카 수상 배우 윤여정을 통해 카스 투명병처럼 자신의 모습 그대로를 솔직하게 보여주자는 메시지를 전달한 바 있다.

또 최근에는 ‘MZ세대의 진짜가 되는 시간’ 광고를 통해 젊은 세대가 쉽게 공감할 수 있는 꿈과 취업에 대한 고민 그리고 친구 사이의 우정을 그린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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