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흥국생명빌딩 본사 사옥. ⓒ태광그룹
▲태광그룹 흥국생명빌딩 본사 사옥. ⓒ태광그룹

- 전국 태광그룹 계열사 건물 입점 소상공인 대상, 6개월간 임대료 '50%' 감면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태광그룹이 코로나19 재확산 및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임차인을 위해 올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임대료 감면 지원에 나선다.

태광그룹은 계열사인 태광산업, 흥국생명, 흥국화재 등 전국의 주요 계열사 건물에 임차 중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월 200만원 한도 내에서 임대료의 50%를 감면해주는 ‘착한 임대료 운동’을 연말까지 연장한다고 12일 밝혔다.

일주학술문화재단은 재단 건물에 입점한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3개월 동안 같은 월 한도 내에서 50%를 인하해준다. 또 세화여고, 세화여중, 세화고가 포함된 일주세화학원도 학원 건물에 입주해 있는 입주사를 대상으로 2개월간 월 한도 없이 30%를 인하한다. 이번 조치로 임차인들은 지난해와 올해 상반기 각각 7억원의 혜택을 받은 것을 포함해 하반기 8억원까지 총 23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태광그룹은 지난해부터 전국의 계열사 건물에 입점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임대료를 월 200만원 한도 내에서 30%에서 50%까지 감면해줬다.

태광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확진자수가 계속적으로 증가하는 등 하락세인 소비심리에 직접 영향을 받는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에 도움이 되고자 임대료 지원 연장을 결정했다”며, “국민적 어려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