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넷플릭스

- 앙상블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 공개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오징어 게임’의 극한을 엿볼 수 있는 앙상블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은 456억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공개된 앙상블 포스터는 앞서 말한 모든 것을 담고 있다. 평화로워 보이는 들판과 따스한 색감이 돋보이는 풍경들, 하지만 나무 앞에는 대형 로봇이 기괴하게 서 있고, 참가자들은 잔뜩 겁을 먹은 채 주위를 경계하고 있다.

함께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거대한 스케일의 게임과 참가자들의 아비규환을 담고 있다. 동화적인 색감과 비주얼이 인상적인 의문의 장소에는 삶의 벼랑 끝에 몰린 456명의 참가자들이 모여있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게임 시작 전, 관리자는 "참가를 원하지 않는 분은 지금 말씀해 주시길 바랍니다"라며 포기할 수 있는 선택권을 준다. 하지만 거액의 우승상금 앞에 선 참가자들은 그 누구도 포기하지 않는다. 본격적인 게임의 시작, 동심 가득해 보였던 게임장은 곧 충격과 비명이 가득한 아수라장으로 변모한다.

‘오징어 게임’을 “현대 자본주의 사회를 우회적으로 그린 하나의 거대한 알레고리"라고 소개한 황동혁 감독은 목숨 건 게임에 참가한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로 극한의 경쟁에 몰린 현대사회를 빗대었다. 특히 그는 어린 시절 즐겼던 추억의 게임을 극단적이고 경쟁적으로 변질된 자본주의에 결부시켜 극적인 대비를 만들었다.

동화적인 비주얼과 대비되는 극강의 긴장감을 담고 있는 ‘오징어 게임’은 오는 17일 공개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