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드X영화X중드…9월 익스클루시브 라인업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왓챠가 화제의 SF 스릴러 드라마 ‘우주전쟁’ 시즌 2와 함께 영화 ‘시바 베이비’, 중국 드라마 ‘천고결진’에 이르는 다양한 장르의 9월 독점작을 공개했다.

ⓒStudio canal
ⓒStudio canal

◆ ‘우주전쟁’

올해 4월 왓챠 익스클루시브로 공개되며 뜨거운 주목을 받았던 H. G. 웰스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SF 스릴러 드라마 ‘우주전쟁’이 시즌 2로 돌아왔다. 정체불명의 외계 생명체로부터 무자비한 공격을 받아 인류의 대부분을 잃고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던 인간들의 이야기를 그렸던 시즌 1에 이어, 이번 시즌 2에서는 침략 6개월 후, 살아남은 인간들이 정체불명 외계 생물체들로부터 지구를 되찾기 위해 투쟁에 돌입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시즌 1에서 궁금증을 고조시켰던 의문점들이 풀리기 시작하고, 이들을 둘러싼 거대한 반전과 비밀이 드러나는 등 예측불가한 재미를 예고하는 ‘우주전쟁’ 시즌 2는 29일 공개된다.

ⓒUtopia
ⓒUtopia

◆ ‘시바 베이비’

8일 공개되는 영화 ‘시바 베이비’는 2020년 토론토국제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 이후 전 세계 영화계의 주목을 받았던 화제작이다. 젊은 여성 감독인 엠마 셀리그먼의 장편 데뷔작이다.

부모님의 성화로 누구의 장례인지도 모른 채 유대인의 전통 장례식인 ‘시바’에 강제로 끌려온 주인공 대니엘은 그곳에서 평생 비교대상이었던 동갑내기 마야와 현재진행형으로 관계를 맺고 있는 슈가 대디 맥스, 그리고 그의 아내인 킴을 마주치게 된다.

오랜만에 만난 친인척은 물론, 껄끄러운 관계의 사람들까지 모두 모인 자리에서 남자친구 유무, 취업 여부, 외모 평가와 같은 불편한 대화를 웃으며 넘겨야만 하는 대니엘의 이야기를 냉소적인 코미디로 그려낸 ‘시바 베이비’는 장르 영화 못지않은 팽팽한 긴장감과 쫄깃함을 선사한다.

ⓒLinmon Pictures
ⓒLinmon Pictures

◆ ‘천고결진’

중국 드라마 팬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은 인기 드라마 ‘천고결진’이 15일 공개된다. ‘천고결진’은 ‘금의지하’, ‘유리미인살’ 등을 연출하며 중국 최고의 드라마 연출가로 알려진 윤도 감독의 작품으로, ‘소년시절의 너’, ‘안녕, 나의 소울 메이트’ 등으로 국내에서도 탄탄한 팬덤을 갖고 있는 중화권 스타 배우 주동우와 드라마 ‘연희공략’으로 스타덤에 오른 모델 겸 배우 허개가 주연을 맡았다.

‘천고결진’은 선협 소설 ‘상고’를 영상화 한 작품으로, 태고의 4신 중 하나인 상고(주동우)와 전신인 백결(허개)이 삼생에 걸쳐서 겪게 되는 이별과 사랑을 그린 선협 고장극이다. ‘천고결진’은 종영 당시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중드팬들로부터 재탕, 삼탕은 기본으로 하게 되는 인생 중드 0순위로 손꼽혔을 뿐만 아니라, 현지에서는 일일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하는 등 대히트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