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우정사업본부, 우체국공익재단, 인스코비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1년간 통신비를 지원하는 '통신나눔' 활동을 우체국에서 모델이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우정사업본부, 우체국공익재단, 인스코비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1년간 통신비를 지원하는 '통신나눔' 활동을 우체국에서 모델이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우정사업본부, 우체국공익재단, 인스코비와 사회공헌 활동 공동 추진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LG유플러스는 우정사업본부, 우체국공익재단, 인스코비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1년간 통신비를 지원하는 '통신나눔' 활동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네 기관은 6일 인스코비가 '우체국 만원의행복 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출시하는 ‘우체국 알뜰폰 만원의행복’ 요금제 가입자 1,000명을 대상으로 1년간 통신요금을 공동 지원한다.

우체국 만원의행복 보험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서 정한 차상위계층 이하 저소득층을 위한 공익형 상해보험이다.

만원의 행복 요금제는 월 기본료 1만3,200원에 LTE 데이터 월 4GB(소진 후 400Kbps)와 함께 음성통화(부가통화 100분 포함) 및 문자메시지를 기본 제공하는 상품이다. 출시일인 6일부터 30일까지 선착순 1,000명을 모집한다. 이들은 1년간 통신비를 지원받게 되며, 13개월부터는 기본료 1만3,200원으로 자동 전환된다.

통신나눔에 공동 협력하는 네개 기관들은 12개월 기준 1인당 15만8,400원, 1,000명에게 총 1억5,840만원을 공동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우체국 만원의행복 보험’ 가입자라면 누구나 전국 1,500여개 우체국 창구에서 신청 가능하다.

박준동 LG유플러스 디지털/제휴사업그룹장은 “이번 우정사업본부와 함께하는 통신나눔 활동을 통해 취약계층 지원과 우체국 알뜰폰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정사업본부와 다양한 협력 모델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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