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모델들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SK텔레콤
▲SK텔레콤 모델들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SK텔레콤

- SK텔레콤, 22일까지 ‘바로픽업’ 서비스…웨이브서 경품행사

- KT, 23일까지 올레 tv 키즈랜드서 콘텐츠 830편 무료 제공

- LG유플러스, U+tv 인기작 할인…트로트 콘텐츠도 '공짜'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는 고객들이 추석을 즐겁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18일 각 사에 따르면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추석 선물 기획전’과 메타버스 ‘이프랜드'(ifland)에서 다양한 모임 및 콘텐츠 이벤트를 제공한다. 또한 자사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기업 콘텐츠 웨이브가 운영하는 '웨이브'(wavve)에서 ‘한가위 영화 시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SK텔레콤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오는 22일까지 T다이렉트샵에서 ‘바로픽업’으로 주문한 선착순 고객을 대상으로 정관장 홍삼지감(500명), 스팸 8호 선물세트(500명), 카카오 딘트 문구세트(50명) 중 하나를 제공한다. T다이렉트샵에서 주문 후 가까운 매장에서 바로 휴대폰을 받을 수 있는 바로픽업 서비스는 오는 19일, 21일을 제외한 연휴 기간 내내 이용 가능하다.

또 이프랜드에서는 SK텔레콤이 선발한 인플루언서 그룹인 ’이프렌즈’ 중심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홈트 트레이닝, 이프랜드 노래방, 연애상담, 연기수업, 밸런스 게임, 메타버스 라디오 등 50여개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연휴 기간 이프랜드 모임을 주도하게 된다. 파인 캐주얼 레스토랑 '쉐이크쉑'과 제휴를 맺고 오는 22일까지 이프랜드 내에서 퀴즈를 맞추는 고객들에게는 쉑쉑버거 신제품 딜리버리 쿠폰도 제공한다.

웨이브에서는 한가위 영화 시청 이벤트를 통해 오는 27일까지 웨이브가 추천하는 영화를 시청한 이용자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추천 영화 1편 이상 시청 시 자동 응모되는 방식이나, 추천 영화 시청이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 경품은 아이패드 에어4(10명), 신세계 상품권 3만원권(3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교환권(100명) 등이다.

▲KT가 추석 연휴를 맞아 고객들을 위해 풍성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진은 KT 모델들이 '올레 tv 추석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KT
▲KT가 추석 연휴를 맞아 고객들을 위해 풍성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진은 KT 모델들이 '올레 tv 추석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KT

KT의 IPTV인 '올레 tv'는 오는 23일까지 ‘올레 tv 추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가위 특집관에서 선보이는 씽크홀, 랑종 등 최신 화제작 20여 편 중 3편 이상을 구매해 시청한 고객 전원에게 올레 tv TV포인트 1만점을 증정한다. KT는 추석 연휴 기간 중 인터넷TV(IPTV)·OTT 내 볼거리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또, 560만 육아가정이 애용하고 있는 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 '올레 tv 키즈랜드'에서도 아이들을 위한 핑크퐁, 뽀로로, 타요, 로보카 폴리 등 8종의 인기 캐릭터 콘텐츠 총 830여편을 무료로 제공한다.

OTT '시즌'(seezn)에서는 귀성길 기차에서 혹은 집에서 긴 시간을 보내야 하는 고객을 위해 영화 '랑종'과 '셔터'를 OTT 중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호텔 숙박권·뷔페 이용권 등을 1만명에게 증정하는 혜택도 준비했다.

▲LG유플러스 모델들이 추석 맞이 콘텐츠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모델들이 추석 맞이 콘텐츠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추석연휴 동안 IPTV인 'U+tv'에서 ‘추석특집 영화관’을 선보인다. 

U+tv의 추석특집 영화관은 '갓성비 특가 영화' 프로모션이 이날부터 오는 23일까지 올 상반기 인기 영화를 최대 50% 할인한다. 미나리,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등 75편의 콘텐츠가 할인 대상이다. 콘텐츠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스마트워치를 제공한다. 추석 특집관 내 최신 영화 2편 이상을 이용한 전 고객에게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OTT U+모바일tv는 트로트 콘텐츠를 전 국민에게 무상 개방한다. 이날부터 앱 마켓에서 U+모바일tv를 내려받으면 누구나 통신사 관계없이 '내일은 미스터 트롯' 톱6'와 '내일은 미스 트롯' 우승자 송가인의 무대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트로트 가수들의 모습을 담은 영화 '미스터 트롯:더 무비'와 국내 트로트 신드롬을 일으킨 '송가인'의 콘서트 '송가인 더 드라마' 등을 오는 30일까지 무료 제공한다.

U+VR 애플리케이션은  해외 관광지·뮤지컬 무대를 가상현실 콘텐츠로 제공한다. 앱 마켓에서 U+VR을 내려 받으면 통신사와 무관하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예술의전당과 협업을 통한 뮤지컬, 오페라, 발레 등 실감형 공연 ‘삭 온 스크린'(SAC ON SCREEN) 시리즈도 제공한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로고. ⓒ각 사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로고. ⓒ각 사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