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웰푸드(구 롯데제과)가 브랜드 대표 허브 캔디 제품인 ‘목캔디’의 함량을 높이고 디자인을 개선했다고 26일 밝혔다. 목캔디는 봄철 불청객인 황사와 미세먼지, 꽃가루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같은 때 입안에 허브의 향을 더해 상쾌함과 시원함을 주는 게 특징이다.특히, 이번에 리뉴얼된 목캔디는 천연 허브 추출물 함량을 25% 늘렸다. 국내산 모과 추출물과 도라지엑기스에 천연 허브 12종(라벤더, 캐모마일, 페퍼민트, 로즈마리, 블랙엘더베리꽃, 피나무꽃, 회향, 살비아, 마시멜로, 유칼립투스, 타임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홈쇼핑은 SBS미디어넷과 공동 기획을 통해 TV 예능 ‘박군 밥상차렷’에서 선보인 식품을 TV홈쇼핑에서 연계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첫 상품으로 ‘박군 한우소불고기’를 단독 론칭한다. 박군 한우소불고기는 대표적인 고급 원육 1++ 한우를 국내산 오디와 능이버섯 등을 활용한 특제 양념에 12시간 동안 저온 숙성한 것으로, 부드러운 식감과 감칠맛이 특징이다. 최근 롯데홈쇼핑은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와 협업으로 차별화 상품을 기획해 콘텐츠 커머스 강화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12월 900만
빙그레·오리온 “현재 가격인상 계획 없어…상황 예의주시”해태제과는 “고민 중에 있어”[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전 세계적으로 카카오 열매를 가공한 ‘코코아’ 가격이 상승이 결국 국내업계에 타격이 미쳤다.19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초콜릿 제품 생산 1위로 꼽히는 롯데웰푸드가 다음달 1일부터 대표 제품인 가나초콜릿, 빼빼로 등의 가격 인상을 단행한다고 전날 밝혔다. 현재 초콜릿 원료 코코아 시세는 선물 가격이 톤당 1만66달러로, 전년 대비 3배 넘게 뛴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최근 코코아를 비롯해 식품 원료 가격과 제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웰푸드(구 롯데제과)는 대표 브랜드인 빼빼로와 제로를 태국 킹파워 면세점에 입점했다고 19일 밝혔다. 국내 제과업체가 태국 면세점에 입점하는 것은 롯데웰푸드가 최초로 알려졌다.태국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친절한 국민성 그리고 정부의 꾸준한 관광산업 육성정책 등의 영향으로 연간 4,000만명 이상의 해외관광객이 방문하는 국가다. 여기에 킹파워 면세점은 태국 최대 면세점으로, 1989년 설립 이후 방콕과 마하룬 플라자 매장을 비롯해 현재 돈므앙 국제공항, 월드트레이드센터, 치앙마이, 핫야이, 푸켓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백화점이 서울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본점에서 하와이 음식 전문 브랜드 ‘하와이킴(HAWAIIKIM)’ 팝업을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하와이킴은 하와이의 대표 음식인 무스비와 포케를 파는 브랜드로, 이번 팝업에서는 6종의 소스를 무료로 추가할 수 있는 DIY식 주문을 받아 판매된다.대표 상품으로는 오리지널 무스비(5,000원)를 비롯해 쉬림프 무스비(6,000원), 유자폰즈 연어포케(1만 3,000원) 등이다. 해당 팝업은 이달 25일까지 운영된다.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좋은 디저트 6종에 대한 예약 주문을 공식 앱에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16일부터 주문 가능한 이번 디저트 상품은 ▲감사의 달 아이스크림 케이크 ▲클래식 넛츠 타르트 ▲부드러운 생크림 롤 케이크 ▲부드러운 티라미수 롤 케이크 ▲스타벅스 크림 번 세트 ▲스타벅스 쿠카롱 세트 등이다. 스타벅스는 온라인 스토어에서 디저트 6종 구매 시 적용 가능한 10% 장바구니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고 전했다.먼저, 한정수량으로 선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SSG닷컴이 전국의 실력 있는 떡집을 발굴해 온라인 판로 개척과 브랜드 마케팅을 지원하는 ‘미식 크리에이터 발굴 프로젝트-떡지순례편’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SSG닷컴은 해당 프로젝트의 주인공으로 남해 ‘중현떡집’과 의정부 ‘복화당’을 선정해 미식관에서 소개한다고 전했다. 두 곳 모두 인지도가 높은 오래된 떡집이지만 지방에 위치해 오프라인 구매가 쉽지 않고, 100% 주문 생산 방식을 고수하는 점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중현떡집은 46년 전통을 지닌 쑥떡 맛집으로 SNS에서 전국 4대 떡집으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국내 빙과업계 최초로 ‘0 칼로리’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신규 출시된 제품은 롯데웰푸드의 대표 빙과 브랜드 스크류바와 죠스바 등 2종이다.롯데웰푸드는 ‘스크류바 0kcal’와 ‘죠스바 0kcal’가 칼로리 걱정 없이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빙과 제품이라면서, 설탕 대신 천연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기존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달콤하고 청량한 과일맛을 선사하는 칼로리로 구현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또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칼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이마트 키친델리가 조선호텔 셰프의 레시피를 더해 즉석조리 상품의 품격을 한층 높인다고 31일 밝혔다.이마트는 조선호텔 셰프와 협업해 신제품 팔보채 RECIPE BY 조선호텔(530g/팩)과 난자완스 RECIPE BY 조선호텔(503g/팩) 등 2종을 전국 이마트 키친델리 매장에서 각각 1만2,980원에 판매한다고 전했다.이마트는 먹거리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전문 레스토랑 수준의 맛과 품격을 가진 즉석조리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레시피 개선 작업에 착수했다면서,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웰푸드(구 롯데제과)가 21일 오전 10시 양평동 롯데웰푸드 본사 7층 대강당에서 제7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의결권 있는 발행주식총수(8,345,123주)의 85.2%의 주주가 출석(위임, 전자투표 포함)한 가운데 진행됐다.이창엽 대표는 “지난해는 유지 시세 악화와 주요 원재료 부담액 증가로 어려움이 많았다”면서도 “통합법인 사명변경과 식품 수출 확대, 인도 첸나이에 롯데 초코파이 라인을 증설하는 등 다각적인 성장 활동을 추진했다”고 말했다.또한, 이 대표는 “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위메프가 밥상 물가 안정을 목표로 인기 신선·가공식품 초저가 행사를 펼친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위메프는 21일 단 하루 초특가 행사 ‘푸드특가데이’를 개최하고, ‘물가안정 프로젝트’ 특별전을 이달 31일까지 연장 운영하며 최대 40% 특별할인을 진행한다. 여기에 주요 신선식품 구매에 적용 가능한 선착순 30% 농식품부 할인지원 쿠폰도 지급한다.21일 열리는 소비자들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식품 특가 행사 ‘푸드특가데이’는 인기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54종을 최대 40% 초특가 판매하는 이벤트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웰푸드(구 롯데제과)는 서울 성수동에 문을 연 브랜드 팝업스토어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3’가 소비자들의 큰 주목을 받으며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롯데웰푸드는 가나 초콜릿 하우스에 오픈 첫 주말인 이달 9일과 10일 약 2,500명의 방문객이 몰렸다면서, 이용을 위한 대기 줄과 기념사진을 남기는 손님들로 팝업 안팎이 북적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오픈한 지 9일을 넘긴 현재 누적 방문객은 9,000명을 육박했고, 이는 지난 2022년 성수동에서 열렸던 시즌1 동기 대비 방문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웰푸드(구 롯데제과)는 밀가루에 민감한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글루텐프리(gluten free)’ 쌀 간식 ‘더쌀로 사르르 고소한새우맛’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더쌀로 사르르 고소한새우맛은 ‘건강한 쌀로 만든 스낵’ 콘셉트에 초점을 맞춘 제품으로, 고운 입자의 쌀가루로 만들어 바삭하면서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한국 글루텐프리 인증(KGFC)을 획득해 밀가루에 민감한 사람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한국 글루텐프리 인증은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특별한 팝업 행사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이달 12일부터 14일까지 본점, 강남점 등 지하 1층 중앙 행사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해당 팝업은 프랑스, 스페인 등의 초콜릿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아 소개한다.특히, 강남점 지하1층 스위트파크에서는 국내 최고 쇼콜라티에로 손꼽히는 고은수 셰프의 초콜릿 브랜드 삐아프(Piaf)를 만나볼 수 있다.대표 상품으로는 프랑스 초콜릿 르 쇼콜라 데 프랑쉐(16구), 스페인 초콜릿 아마틀러 우간다 초콜릿(카카오81%), 삐아프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백화점이 화이트데이를 맞아 본점과 잠실점에서 디저트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먼저,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는 8일부터 14일까지 지하 1층 식품관에서 6개의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르봉마리아쥬, 숄빈 등 전문 셰프가 만든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와 블루리본 연속 6년 선정 수제 디저트 맛집 듀윗의 마카롱 등이다.아울러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는 11일부터 14일까지 지하 1층 식품관에서 프리미엄 초콜릿 쇼콜라 쏭즈, 성수동의 파티세리 쁘띠 갸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11번가가 팔도 신제품 ‘마라왕 비빔면’을 오는 8일부터 3일간 단독 선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마라왕 비빔면은 산초와 매운 베트남 고추인 하늘초 별첨 스프로 강렬하고 얼얼한 맛을 살린 게 특징. 여기에 탕면이나 볶음면 스타일로 뜨겁게 먹는 기존의 마라 라면들과 달리 차갑게 즐길 수 있어 색다른 마라맛을 느낄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아울러 팔도의 또 다른 신제품 ‘짜장 왕뚜껑’과 ‘우동 왕뚜껑’도 11번가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11번가는 이번 행사에서 신제품 3종을 포함해 팔도의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웰푸드(구 롯데제과)가 가나 브랜드 팝업스토어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3’를 서울 성수동에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초콜릿을 디저트로써 즐기는 방식에 초점을 맞춘 이번 팝업은 다양한 가나초콜릿 디저트 메뉴와 함께 이색적인 체험도 즐길 수 있으며, 이달 9일부터 내달 7일까지 약 4주간 운영된다.가나 초콜릿 하우스 팝업스토어는 2022년 봄 서울 성수동에서 첫선을 보였고, 지난해에는 부산 전포동 카페거리에서 시즌2를 진행하기도 했다. 롯데웰푸드는 두 시즌 모두 디저트로 변신한 가나를 만나보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현대백화점이 오리온 초코파이의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초코파이 하우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해당 팝업스토어는 이달 7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1층 식품관에서 진행된다. 무엇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오리온에서 처음으로 마시멜로 대신 크림을 넣어 만든 신제품 ‘초코파이 하우스 초코앤크림·딸기앤크림’을 만나볼 수 있다.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웰푸드(구 롯데제과)는 어른용 간식 시장 공략을 위해 ‘오잉 노가리칩 청양마요맛’을 응용한 ‘키스틱 노가리스틱 청양마요맛’과 ‘오잉 노가리땅콩 청양마요맛’을 새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지난해 9월 출시된 오잉 노가리칩은 올해 1월까지 누적 1,000만 봉 이상 판매된 롯데웰푸드의 대표적인 안주 스낵이다.이번에 나온 키스틱 노가리스틱은 고소하고 짭짤한 노가리 맛 시즈닝과 매콤한 청양고추 다이스를 첨가해, 오잉 노가리칩을 탱글한 식감의 어육소시지로 구현됐다. 콕콕 박힌 노란 노가리 맛 입자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현대백화점은 다가오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정월대보름 보름달상점’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압구정본점을 비롯한 전국 16개 점포 식품관서 이달 24일까지 진행되고, 국내산 피호두·피땅콩·밤 등 다양한 국산 견과류를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달맞이 부럼세트(옥광밤 480g·피호두 300g·피땅콩 180g·볶음땅콩 300g), 유명산지 부럼세트(창녕피땅콩 160g·논산피땅콩 160g·피호두 140g×2·대보밤 340g·옥광밤 340g), 향과집성방 부럼데이(피땅콩 130g×2·피호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