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과 주근깨 공주. ⓒ와이드릴리즈
▲용과 주근깨 공주. ⓒ와이드릴리즈

- 호소다 마모루 신작...희망과 용기 담은 노래 가사로 묵직한 감동 예고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신작 ‘용과 주근깨 공주’가 OST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이 작품운 엄마의 죽음으로 인한 트라우마로 노래할 수 없게 된 소녀 스즈가 50억명이 모인 가상세계 U를 통해 화제의 가수 벨로 다시 태어나며 펼쳐지는 메타버스 힐링 판타지다.

‘U’, ‘노래여(Gales of Song)’, ‘멀리 떨어진 너에게(A Million Miles Away)’ 3곡의 하이라이트가 담긴 이번 영상은 가상세계 U의 글로벌 스타 ‘벨’의 라이브 장면과 현실세계 속 스즈의 모습이 교차로 담겼다.

ⓒ와이드릴리즈
ⓒ와이드릴리즈

이 작품의 뮤지션으로는 주인공 스즈의 목소리 연기와 가창을 맡은 싱어송라이터인 나카무라 카호,  이와사키 타이세이 음악감독, 일본의 유명 밴드 ‘킹누(King Gne)’의 리더 츠네타 다이키가 이끄는 프로젝트 그룹 ‘밀레니엄 퍼레이드(millennium parade)’가 참여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미래적인 프로덕션 디자인이 돋보이는 벨의 라이브 장면이 공개됐다. 영화가 보여줄 화려한 비주얼과 평범한 고등학생 스즈의 드라마틱한 성장 스토리는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가 담긴 노래 가사와 어우러져 묵직한 감동을 예고한다.

‘용과 주근깨 공주’는 호소다 마모루 감독 필모그래피 중 최초로 시네마스코프 제작 방식을 채택했으며, 캐릭터에 3D 애니메이션 CG를 도입하는 등 300억원의 제작비를 투입한 작품이다.

또한 5G 전문가와 보디셰어링 연구자의 자문을 받아 현실감을 확보했다. 이 도전적인 프로덕션을 통해 제74회 칸영화제 칸 프리미어 부문에 공식 초청을 받았으며, 일본에서는 지난 21일 기준 누적 관객 442만, 흥행수익 61억엔(한화 약649억원)을 돌파했다.

‘용과 주근깨 공주’는 오는 29일 전국 롯데시네마에서 개봉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