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의 주거 서비스 플랫폼 올뉴스타일렉. ⓒDL이앤씨
▲e편한세상의 주거 서비스 플랫폼 올뉴스타일렉. ⓒDL이앤씨

- 주거 부문 동상 등 3개 분야 수상

- e편한세상, 레드닷 어워드 이어 IDEA까지 2관왕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DL이앤씨가 ‘2021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3개의 상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DL이앤씨의 브랜드 ‘e편한세상’은 주거 부문 동상과 디지털 상호작용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하이엔드 브랜드 ‘아크로(ACRO)’는 환경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

IDEA는 미국산업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다. 독일 iF,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e편한세상은 올해 8월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2개의 본상을 수상한 데 이어 IDEA까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2개 디자인상에서 2관왕을 달성하게 됐다.

동상을 수상한 e편한세상의 ‘올뉴스타일렉’은 ▲보안 ▲에너지 절약 ▲쾌적함을 제공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결합된 주거 서비스 플랫폼이다. 자동으로 집안의 기기들을 연결해 제어할 수 있도록 한다.

e편한세상의 ‘스마트홈 앱’은 디지털 상호작용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사용자 경험 및 환경 측면에서 편의성과 직관적인 디자인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DL이앤씨 관계자는 “레드닷, IDEA 등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DL이앤씨가 보유한 주거 브랜드를 통해 혁신적인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