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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통신IT] SK텔레콤, 연말연시 특별 소통 상황실 24시간 운영

기사승인 2021.12.26  11:1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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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 정동진 등 해맞이 명소에 이동기지국 배치 등 품질 관리키로

[SRT(에스알 타임스) 이수일 기자] SK텔레콤이 연말연시에도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이동통신 서비스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

SK텔레콤은 내년 1월 2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일평균 1,200여명의 SK텔레콤 및 정보통신기술(ICT) 패밀리사 전문인력을 배치해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모니터링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전국적으로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주요 행사지역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을 증설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강릉 정동진과 같은 해맞이 명소에는 이동기지국 배치 등을 통해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개인 또는 가족단위 차량 이동이 늘어날 가능성도 고려해 고속도로와 국도 주요 구간, 리조트와 휴양림 등 소규모 가족단위 여행지의 통신 인프라에 대한 점검과 용량 증설도 마친 상태다.

SK텔레콤은 화상통화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음성·데이터 접속 시도 증가에 대비해 미더스를 활용한 가족·친지간 새해인사, 이프랜드에서 열리는 아바타 신년모임 등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모니터링을 시행키로 했다.

또한 유튜브 등 동영상 서비스 시청이 늘어날 것에 대비해 트래픽을 증설하고, T맵 등 연말연시 고객의 이동과 밀접한 서비스 관련 클라우드 인프라도 집중 관리할 예정이다.

이밖에 SK텔레콤은 연말연시 스미싱 유입에 대한 감시 및 차단을 강화해 고객 정보 보호에도 나서기로 했다.

이수일 기자 mayshia@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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