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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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스포크 가전의 가치를 미국에 본격 전파할 것”

[SRT(에스알 타임스) 이수일 기자] 삼성전자는 미국에서 맞춤형 가전인 비스포크 가전 라인업을 본격 확대하며 비스포크 대중화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미국 시장에 1도어, 상냉장ㆍ하냉동, 4도어 타입의 비스포크 냉장고를 도입한 데 이어, 내년 1분기에는 4도어(프렌치도어), 3도어, 패밀리허브 등 3가지 모델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프렌치도어는 상단의 냉장실은 좌·우로, 하단 냉동실은 서랍 형태로 열리는 제품을 뜻한다.

내년에는 현지에서 가장 인기 있는 대용량 모델 라인업을 강화해 비스포크 냉장고의 대중화를 이끌겠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계획이다.

미국 시장에 새로 도입할 4도어(프렌치도어), 3도어 타입의 비스포크 냉장고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교체 가능한 도어 패널뿐만 아니라 냉각 기술, 편의 기능이 대거 탑재된 제품이다.

베버리지 센터가 냉장고 내부에 있어 외부로부터의 오염을 최소화해 위생적인 물 보관이 가능하고, 듀얼 오토 아이스 메이커가 두 가지 형태의 얼음을 빠르게 만들어 준다.

삼성전자는 올 하반기에 냉장고, 오븐레인지,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으로 구성된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를 출시한데 이어, 내년에는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등 리빙 제품까지 추가해 비스포크 홈을 본격 선보일 예정이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맞춤화, 모듈화, 세련된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비스포크 가전의 가치를 미국시장에 본격적으로 전파하고자 한다”며 “비스포크 가전이 국내에서 가전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꿨 듯이 미국에서도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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