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SR문화] 총 상금 1억2,000만원 ‘롯데 마스터 프로젝트 공모전’…2월 개최

기사승인 2022.01.17  09:44:52

공유
default_news_ad2
ⓒ롯데컬처웍스

- 액션 누아르 장르 시나리오 모집…김성수 감독X박재범 작가X바른손스튜디오 참여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롯데컬처웍스가 바른손스튜디오와 손을 잡고 ‘제 1회 롯데 마스터 프로젝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액션의, 액션에 의한, 액션을 위한’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롯데 마스터 프로젝트 공모전’은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이야기를 발굴해, 마스터 창작자와의 협업을 통해 영상화를 진행하는 특급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이다.

올해 ‘롯데 마스터 프로젝트 공모전’은 영화 ‘차이나타운’,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등 장르적 매력이 살아있고 완성도 높은 작품을 제작해온 바른손스튜디오와의 공동주최로 진행되며, 액션 또는 액션 누아르 장르에 포커스를 맞춰 한국 영상 콘텐츠의 장르적 다양성을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마스터 창작자로 영화 ‘감기’, ‘아수라’ 등을 연출한 액션물의 대가 김성수 감독, 드라마 ‘열혈사제’, ‘빈센조’ 등을 집필한 장르물의 대가 박재범 작가가 참여를 확정하여, 이전에 없던 강렬하고 압도적인 액션 콘텐츠의 탄생을 기대하게 한다.

총 1억 2,000만원의 상금이 준비돼, 대상 수상자 1명에게 1억원과 우수상 수상자 1명에게 2,000만원이 수여된다. 모집 부문은 상영 시간 100분 내외의 영화 시나리오를 모집하는 ‘장편 영화 시나리오 ’와 1회당 50~70분 분량의 총 8~12부작 시리즈 대본 2회분을 모집하는 ‘OTT 시리즈물 대본’이다.

접수는 올해 2월 말에 시작되며 공모전 주제에 맞는 작품이라면 신인, 기성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롯데 마스터 프로젝트 공모전의 자세한 모집 요강은 오는 2월 말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심우진 기자 site21@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최신기사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