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년짝 3·4호기 복합화력발전 프로젝트 조감도. ⓒ삼성물산
▲베트남 년짝 3·4호기 복합화력발전 프로젝트 조감도. ⓒ삼성물산

베트남 정부가 발주한 첫 고효율 가스복합화력 발전 프로젝트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삼성물산이 베트남에서 6,000억원 규모 발전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베트남 국영 석유가스그룹의 자회사인 페트로 베트남 전력이 발주한 년짝(Nhon Trach) 3·4호기 복합화력발전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일 밝혔다. 

베트남 정부가 발주한 첫 번째 고효율 가스복합화력 발전 프로젝트로 호치민 동남쪽 23km 거리에 위치한 엉 깨오 산업단지 내 1600MW급 고효율 가스복합화력발전소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삼성물산은 베트남 건설업체 릴라마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가스터빈과 스팀터빈, 열회수 보일러 각 2기와 변전소 및 송전선로를 건설할 예정이다. 총 공사금액은 1조원(8억3500만 달러) 규모다. 이 중 삼성물산의 공사금액은 6,100억원(5억1000만 달러)로 공사를 주도한다.  

삼성물산은 앞서 베트남 최초 액화천연가스(LNG) 터미널 프로젝트인 '티 바이 LNG 터미널 공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이 사업은 이번에 수주한 년짝 발전소와 70km 떨어진 지역에 건설되고 있다. 완공 후에는 발전에 필요한 가스를 공급한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베트남은 친환경을 기조로 하는 국가전력개발계획에 따라 복합화력발전 중심의 에너지 전환이 진행 중"이라며 "이번 수주를 통해 앞으로 베트남 내 복합발전 및 LNG 터미널 연계 사업 참여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