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국내 최초로 가맹점 경영주와 근무자들을 위한 '신종 전화사기 피해 보상 보험제도'를 내달 1일부터 도입해 전 점포에 무상 적용 한다고 27일 밝혔다.
신종사기보상보험은 GS25가 판매하는 구글기프트카드 등 편의점에서 선불형 기프트 카드(POSA)카드와 컬쳐캐쉬 등 편의점 캐시를 제3자가 전화 통화 사기 수법으로 부당 충전, 결제가 발생케 해 가맹점 경영주에게 끼친 손해를 보상하기 위한 보험이다.
피해 보상 범위는 가맹점 당 연 1회, 피해 금액 최대 70만원 보장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모든 가맹점의 보험료 전액은 GS25 본부가 부담한다.
GS25는 신종 사기 범죄가 날로 진화를 거듭함에 따라 가맹 경영주들에까지 피해가 노출돼 있다고 판단해, 세계적으로 사례를 찾아 보기 힘든 신종사기보상보험 상품을 KB손해보험 측과 6개월이 넘는 오랜 기간 동안 협의를 거듭해 가맹점에 적용했다.
김춘수 GS리테일 상생협력팀장은 "앞으로도 GS25가 프랜차이즈 업계의 모범적 상생 사례들을 이끌어 가며 ESG 경영 강화 활동을 선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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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형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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