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SR전자IT] SK하이닉스, 전력 사용량 감소시 포인트 준다

기사승인 2022.03.10  17:58:14

공유
default_news_ad2
▲SK하이닉스가 구성원들을 상대로 친환경 참여형 프로그램 ‘My Seet Home: 사회적 가치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SK하이닉스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SK하이닉스가 구성원들을 상대로 친환경 참여형 프로그램 ‘마이 스윗 홈(My Sweet Home): 사회적 가치 만들기’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My Sweet Home은 탄소중립을 만들기 위해 참여 구성원이 가정 내 전기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는 습관을 형성하자는 취지의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구성원들은 매월 주거지의 전력 고지서를 회사에 제출하고 전력 사용 감소량에 따라 ‘사회적가치(SV) 포인트’를 지급받는다.

참여자는 당월 전력 사용량을 전월 또는 전년 동기와 비교해 감소량이 더 큰 수치를 적용해 전력 사용 감소량 1킬로와트(kWh)당 1,000포인트씩 가족 수를 곱한 만큼 받는다. 실제로 절감하지 못했더라도 프로그램에 참여한 구성원에게는 1만 포인트가 지급된다.

SV포인트는 SV 창출을 장려하고 확산하기 위한 SK하이닉스만의 제도로 1포인트당 1원에 해당하며 온라인 쇼핑몰인 ‘SV몰’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SK그룹의 대표적인 사회적 기업인 ‘행복나래’가 운영 중인 SV몰에서는 사회적 기업들이 판매하는 다양한 제품을 포인트로 살 수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전기요금 고지서에 적힌 당월과 전월 사용량을 촬영해 SV 포털 사이트에 올리면 된다. 주관 부서는 매월 1일 또는 말일의 고지서를 기준으로 한 달 동안의 사용량을 비교해, 사용량 절감 여부를 판단한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My Sweet Home 프로그램은 4월 말까지 1차로 운영한 뒤 피드백을 통해 보완하는 재정비 기간을 거칠 예정”이라며 “1차 시행 후 보완을 거쳐 하반기에 2차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승규 기자 gyurock99@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최신기사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