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롯데제과가 식목일을 맞아 아이스크림 나뚜루의 ESG 캠페인 ‘나뚜루 포레스트’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나뚜루 포레스트’는 2019년 6월 처음 시작됐으며,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자연의 소중함을 공감하고자 기획됐다.
나뚜루 포레스트의 일환으로 올해는 코로나19 시국에 맞춰 비대면이면서, 소비자에게 친환경 체험을 제공하는 ‘나뚜루 리사이클 가드닝(Recycle Gardening)’ 이벤트를 시행한다.
롯데제과는 오는 15일까지 나뚜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환경 보호를 위한 나의 다짐’ 댓글 공모를 받고 추첨을 진행, 참여자 200명을 선정해 나뚜루 파인트 제품 2종과 흙, 바질, 무순 씨앗 등이 들어있는 ‘나뚜루 포레스트 키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아이스크림을 먹고 난 후, 빈 파인트 용기를 깨끗이 씻고 흙을 담아 씨앗을 심으면 10일 이내 새싹이 돋는 모습을 볼 수 있고 한 달 이내 수확을 할 수도 있다.
롯데제과는 이렇게 키운 식물을 해시태그 ‘#나뚜루포레스트’와 함께 SNS에 인증한 소비자 중 50명을 선정해 친환경 식기 등이 담긴 ‘제로웨이스트 기프트세트’와 나뚜루 아이스크림을 전달한다.
캠페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나뚜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 [SR유통] 롯데제과, ‘몽쉘 X 태극당’ 콜라보 제품 내놔
- [SR유통] 롯데제과, 일부 제품 가격 인상
- [SR유통] 롯데중앙연구소, 녹색식품안전연구원과 식품안전관리 협약 체결
- [SR유통] 롯데지주 “신성장동력 ‘바이오·헬스케어’…지주가 직접 육성”
- [SR사회공헌] 롯데제과 '닥터자일리톨버스' 울진 산불 피해지역 가다
- [SR유통] 롯데제과·롯데푸드 합병 결의…“글로벌 식품기업 도약”
- [SR건설부동산] 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서 '2022 스카이런’ 개최…“희망찬 도전, 새로운 출발”
- [SR유통] 롯데제과, 캐나다 식용 곤충기업에 100억원 투자
- [SR유통] 롯데제과, 협력사 동반성장 위해 상생 지원 강화
- [SR유통] 롯데제과, 빵 구독 서비스 ‘월간 생빵’ 론칭
- [SR유통] 롯데제과 월간과자, 아프리카TV와 서비스 협업 진행
- [SR유통] 롯데제과 롯데스위트몰, 1주년 이벤트 전개
- [SR유통] 롯데유통사업본부, 롯데피플네트웍스로 사명변경
- [SR유통] 롯데제과 ‘동반성장 우수 파트너사 가족의 날’ 행사 진행
- [SR새상품] 롯데제과, 멀티형 아이스크림 '찰떡아이스 인절미' 선봬
- [SR유통] 롯데제과, '가나 초콜릿 하우스' 개관
- [SR유통] 롯데제과, ‘장애인의 날’ 맞아 기부 활동 전개
- [SR유통] 롯데제과, 비스킷 전종 플라스틱 용기 제거…초콜릿에 '카카오 판지' 포장
- [SR유통] 롯데제과 '월간과자', 온라인 서점 예스24와 구독서비스 협업 나서
- [SR유통] 롯데제과, ‘닥터자일리톨버스’ 타고 어린이의원 방문
- [SR유통] 롯데제과 빼빼로, 업계 최초 ‘NFT’ 출시
- [SR유통] 롯데제과,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 론칭
- [SR유통] 롯데제과, 롯데푸드와 합병 공식화
- [SR유통] 롯데제과 설레임, 이미주와 함께 새로운 광고캠페인 전개
- [SR사회공헌] 롯데제과, 세이브더칠드런과 스위트홈·스쿨 협약식 진행
- [SR사회공헌] 롯데제과, '빼빼로'와 '자일리톨껌' 수익금 통한 '사랑 나눔' 실천
- [SR유통] 롯데제과·롯데푸드 통합 법인 공식 출범
- [SR유통] 롯데제과 설레임, 출시 20주년 맞아 '시원한설레임체'로 디자인 바꿔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