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준하 한국 HRD 협회장, 신인협 롯데호텔 경영지원부문장, 김영헌 경희대학교 경영학과 교수(사진 왼쪽부터). ⓒ롯데호텔
▲엄준하 한국 HRD 협회장, 신인협 롯데호텔 경영지원부문장, 김영헌 경희대학교 경영학과 교수(사진 왼쪽부터). ⓒ롯데호텔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롯데호텔은 자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아카데미'가 ‘2022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Korea HRD Award)’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서비스 아카데미는 서비스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롯데호텔 산하 교육 기관으로, 객실, 식음 실습장 등 호텔 시설을 구현한 강의장에서 80여 명의 전문 사내 강사를 양성하고 있다.

​호텔 직무 교육, 글로벌 인재 교육, 사내 리포터 양성 과정 등 200개 이상의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체인호텔 임직원들에게도 동일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호텔 기업으로서 서비스 인적 자원 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또, 지난해 11월 고용노동부와 협약해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프로그램을 진행, 취약 계층에게 취업 전 직무 경혐의 기회를 제공한 바도 있다.

안세진 롯데호텔 대표이사는 “교육의 효율과 효과성을 극대화할 방안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를 한 결과가 2년 연속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롯데호텔 구성원들과 서비스 업계 종사자들이 각자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케어 컴퍼니(Care Company)’로서의 역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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