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Hy-Five' 7기 및 '청년 Hy-Po' 참가자 모집 포스터 ⓒSK하이닉스
▲'청년 Hy-Five' 7기 및 '청년 Hy-Po' 참가자 모집 포스터 ⓒSK하이닉스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SK하이닉스는 반도체 인재 육성 프로그램 ‘청년 하이파이브(Hy-Five)’와 '청년 하이포(Hy-Po)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청년 Hy-Five는 인재 채용이 필요한 우수 협력사와 반도체 업계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을 연결해주는 채용 지원 프로그램이다.

청년 Hy-Five 프로그램을 통해 SK하이닉스 엔지니어들이 강사로 참여하는 반도체 직무교육은 물론 협력사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우수한 성적의 인턴십 수료자에게는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기회를 부여한다.

청년 Hy-Five는 2018년 ‘청년희망나눔’으로 시작해 올해로 7기를 맞았다. 이번 7기에서는 만 34세 이하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오는 21일까지 참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후 면접을 통해 100여명을 선발해, 오는 8월부터 교육을 거쳐 인턴십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턴 급여로는 600만원(3개월)이 지급된다.

청년 Hy-Po는 올해 처음 신설된 프로그램으로, 대학생을 대상으로 반도체 직무를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SK하이닉스 엔지니어 등으로 구성된 강사진이 반도체의 기본 개념부터 소자, 공정, 품질, 안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졸업까지 2년 이하로 남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6일까지 참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오는 7월 중 200여명을 선발해 8월부터 약 8주간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비는 전액 지원된다.

이상익 사회적가치(SV) 인게이지먼트(Engagement) PL은 “일자리 창출과 협력사 상생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청년 Hy-Five의 안착과 청년 Hy-Po의 탄생으로 이어졌다”며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고 이해관계자들의 신뢰와 지지를 얻을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