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학산공원 공동주택 신축공사 조감도. ⓒ한신공영
▲포항시 학산공원 공동주택 신축공사 조감도. ⓒ한신공영

- 공사비 3,722억원 규모…1,455가구 및 부대복리시설 조성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한신공영이 포항시 학산공원 공동주택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21일 밝혔다.

한신공영은 학산도시개발과 ‘학산근린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인 학산공원 공동주택 신축공사 수주 계약을 지난 14일 체결했다.

‘학산공원 공동주택 신축공사’는 경북 포항시 북구 학산동 산53-15번지 일원 대지면적 6만4,660㎡에 지하 4층~지상 35층 12개동, 전용 75~114㎡ 아파트 총 1,455가구 및 부대복리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공사기간은 착공 후 41개월이다. 공사비는 3,722억원 규모다.

사업지는 도보 거리에 항도초를 비롯해 ▲중앙초 ▲포항중 ▲포항여중 ▲포항고 ▲포항여고 ▲대동고 ▲유성여고 등 각급 학교가 위치해 있다. 북구청과 북부경찰서 등 공공기관이 인접하다. 또 KTX포항역 이용과 차량을 통한 새천년대로, 중앙로 등 도로망 진출입이 편리하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차별화된 주거공간을 계획하고 있다”며 “창사 이후 70여년 간 전국 각지에서 30만 가구 이상을 공급해 온 노하우를 활용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하반기에도 브랜드 인지도 및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주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신공영은 자금력과 시공능력을 바탕으로 수주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한신공영은 올해 ▲대구 럭키아파트 ▲고양 행신동 연세빌라 ▲부산사하 오션맨션 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 ▲전북 평화동 풍년주택 가로주택정비사업 등을 수주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