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서대구역 센트럴' 조감도.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서대구역 센트럴' 조감도. ⓒ현대건설

- 아파트 762가구·주거형 오피스텔 75실…전용 84·102㎡ 중·대형 평면 구성

[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현대건설은 8월 대구광역시 서구 비산동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서대구역 센트럴’을 분양한다고 29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서대구역 센트럴’은 지하 2층~지상 최고 39층, 아파트 5개동 전용면적 84㎡, 102㎡ 762가구, 주거형 오피스텔 1개동 전용면적 84㎡ 75실 등 총 6개동 837가구로 조성된다. 서구에서 두번째로 높은 주거단지다.

아파트는 타입별로 ▲84㎡A 493가구 ▲84㎡B 171가구 ▲102㎡ 98가구, 오피스텔은 ▲84㎡OA 50실 ▲84㎡OB 25실로, 전 세대가 중·대형 평면으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비산동 일대는 재정비촉진지구로 지정된 평리동과 더불어 2만여가구에 달하는 대규모 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비산동은 북구청역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서대구역 센트럴’은 대구지하철 3호선 팔달시장역이 도보권에 있다. 서대구역 주변으로 대구시청 이전, 산업단지 최신화, 교통망 확충 등도 예정돼 있다.

또 인지초를 비롯해 경일중, 대구서부고 등이 단지 인근에 있다. 이마트트레이더스, 이마트 칠성점 등 대형 쇼핑몰도 단지 주변에 있다.

이와 함께 동아리공원, 하중도공원, 복합스포츠타운, 대구오페라하우스 등이 단지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서대구역 센트럴’은 4베이 판상형(일부 가구)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다.

또 타입별로는 초대형 드레스룸, 건식 세면대 및 욕실, 마스터룸 등을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전실 다락층이 설계된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주출입구부터 중앙 광장까지 이어지는 넓은 조경 설계가 적용되며, 실내체육관, H아이숲(실내어린이놀이터), 실내 골프연습장, 상상도서관 등이 조성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