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SR사회공헌] 위메이드, 어린이 교육 위해 유니세프와 맞손…1년에 100만달러씩 기부

기사승인 2022.08.22  11:18:33

공유
default_news_ad2
▲지난 19일 스위스 제네바 유니세프 본부에서 위메이드와 유니세프가 진행한 장기 후원 프로젝트 ‘100의 약속’ 글로벌 3자 협약에서 (왼쪽부터) 까를라 하다드 마르디니' 유니세프 본부 민간모금 국장,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위메이드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위메이드는 유니세프(UNICEF)본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지난 19일 100년 장기 후원프로젝트 ‘100년의 약속’ 글로벌 3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식은 스위스 제네바에 위치한 유니세프 본부에서 진행됐으며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이사와 까를라 하다드 마르디니 유니세프본부 민간모금 국장,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위메이드는 협약에 따라 유니세프에 1년에 100만달러, 100년 동안 약 1억달러 상당의 암호화폐 위믹스(WEMIX)를 기부하고 전 세계 어린이들의 교육사업과 권리증진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양 측은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투자가 단기적인 것이 아닌 개인과 가족 그리고 커뮤니티, 더 나아가 나라의 미래로 이어질 수 있도록 ‘100년의 약속’ 프로젝트를 기획해 지원할 계획이다.

기부금은 어린이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유니세프의 ‘리이매진 에듀케이션(Reimagine Education)’ 사업에 전액 지원될 예정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위믹스 프로젝트의 글로벌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 전 세계 어린이들의 교육 사업을 지원하는 유니세프와 협력하기로 했다”며 “일회성 이벤트가 아니라, 지속 가능한 교육 환경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100년의 약속'을 했고, 이를 지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규 기자 gyurock99@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최신기사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