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옥외광고를 뉴욕 원 타임스 스퀘어에 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뉴욕 원 타임스 스퀘어에 한국 게임 광고가 실린 것은 최초 사례다.
이번 뉴욕 원 타임스 스퀘어 옥외광고는 뉴욕 현지 시각으로 지난 1일에 개시됐다. 옥외광고는 앞서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1주년 기념 특별 방송에서 깜짝 예고된 바 있다. 광고에서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로나’ 캐릭터가 등장해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이용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블루 아카이브 마케팅 담당 나동진 넥슨 실장은 "블루 아카이브출시 이후 한국은 물론 세계 각지의 이용자분들께서 많은 사랑을 보내주셨다"며 "이에 보답하고자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도가 높은 뉴욕 원 타임스 스퀘어에 옥외광고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 [SR게임] 게임사, '이태원 압사 참사' 추모 위해 핼러윈 이벤트 중단
- [SR전자IT] 삼성전자, 비스포크 로봇청소기 제트봇 AI 적용 캐릭터 대거 공개
- [SR게임] 넥슨 '하나원큐 K리그 2022 대상 시상식'서 유소년 축구 기여 감사상 받아
- [SR게임] 게임사, 3분기 실적 희비 엇갈릴 듯…넥슨·엔씨 '웃고' 크래프톤·카카오게임즈 '울고'
- [SR게임] 게임사, 지스타서 신작 알리기 '온힘'…모바일서 콘솔 위주
- [SR게임] 넥슨, 모바일 신작 ‘갓썸’ 퍼블리싱 계약 맺어
- [SR게임] 넥슨, 전투 게임 ‘워헤이븐’ 트레일러 영상 공개
- [SR게임] 넥슨, NYPC ‘라운드 1’과 ‘라운드 2’ 종료…5,300명 참가
- [SR사회공헌] 넥슨, 블랙핑크 지수와 수원시 보육원에 기부금 후원
- [SR게임] 두 분기 연속 적자 넷마블, 시총 반토막…하반기 주가도 ‘글쎄’
- [SR게임] 윤곽 잡힌 지스타, 국내 게임사들 신작 대거 공개
- [지스타 2022] 넥슨, 역대급 규모에 지스타 첫날 1만여명 방문
- [SR게임] 넥슨, 게임 학술 발전·확장 위한 논문 공모전 성황리에 마쳐
- [SR게임] 네오플, '던파' 윤명진 디렉터 신임 대표이사 내정
이승규 기자
gyurock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