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마마 어워즈 공식 응원봉. ⓒCJ제일제당
▲2022 마마 어워즈 공식 응원봉. ⓒCJ제일제당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CJ제일제당은 소비자가 돌려보낸 햇반 용기를 재활용해 2022 마마 어워즈(MAMA AWARDS) 공식 응원봉을 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공식 응원봉은 수거된 햇반 용기를 재가공한 플라스틱 원료를 손잡이에 활용했다. 

총 3,000개의 햇반 용기가 투입됐으며 손잡이만 떼어내 플라스틱 수거함에 분리배출 할 수 있다.

공식 응원봉은 이날부터 이틀간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진행되는 2022 마마 어워즈 현장에서 판매된다. 

CJ제일제당, CJ ENM, 비트로가 함께 제작했으며 판매 수익금 전액은 CJ ENM에서 ESG경영의 일환인 나무를 심는 자연보전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월부터 햇반 용기를 직접 회수하는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용기 수거율을 높이기 위한 노력들을 지속하고 있다. 

​CJ 임직원들도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CJ ENM, CJ프레시웨이 본사 등에도 햇반 용기 회수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에는 수거한 햇반 용기를 활용해 친환경 가습기를 만드는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 용기가 생활 속에서 보다 다양하게 재활용될 수 있도록 소비자들이 수거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진정성을 갖고 플라스틱 저감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며 지속가능경영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