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지자체의 SR] 유용철, 세종시체육회장 출마 선언…"U대회 기회, 체육수도 만들겠다"

기사승인 2022.12.01  17:29:48

공유
default_news_ad2
▲ 유용철 전 세종시체육회 감사가 1일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세종체육회장 출마를 선언했다. ⓒ서중권

-“국비확보가 최우선…시의회·체육전문가 등 TF팀 운영”

[SRT(에스알 타임스) 서중권 기자] “세종시가 ‘창조와 도전의 미래전략수도’의 일환으로 체육수도로 갈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잡았습니다.”

유용철 전 세종시체육회 감사가 1일 제3대 세종시체육회장 출마를 선언했다.

‘2027년 U대회를 세종시가 잘 치르기 위해 국비예산이 가장 시급하다. 예산확보를 위해 시의회와 국회, 체육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TF팀을 꾸리겠다“고 말했다. 

유 전 감사는 이날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세종시는 2027년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에서 폐회식과 육상, 탁구, 수구 등 대회를 치르지만, 모든 종목단체들이 원하는 전국대회를 유치할 수 있는 체육시설을 확충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U대회 전까지 세종지역의 대표선수가 출전하도록 대학팀을 확보하는 등 전력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국토의 중심인 세종시에 체육시설이 완공하면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이 함께 성장해 세종시가 체육수도로의 위상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유 전 감사는 세종시가 체육수도로 성장하기 위해 ▲종목단체 읍면동 체육회 활성화 지원 ▲전문체육·생활체육 육성 ▲세종시 체육회 활성화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세종시체육회 회장선거는 오는 15일 열린다. 지금까지 정태봉 현 회장, 오영철 일미농수산 회장, 김영제 엔케이세종병원 이사장, 윤강원 세종시 육상연맹회장 등 7파전 구도로 각축전을 벌일 전망이다.

유 전 체육회 감사는 그동안 전 세종시 복싱협회 회장과 전 세종시 축구협회·탁구협회·태권도협회 감사, 전 연기군의회(행정복지위원장) 의원 등을 지냈다. 현재는 세종시 테니스협회 감사를 맡고 있다.

서중권 기자 sjg0133@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최신기사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