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지난 19일부터 이틀 동안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 활동 '미래세대 코딩 교육'을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지난 19일부터 이틀 동안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 활동 '미래세대 코딩 교육'을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엔씨소프트는 지난 19일부터 이틀 동안 임직원들이 지역사회 미래세대를 위한 IT 교육 사회공헌 활동 '엔씨 코드 플레이(NC [CODE] PLAY)'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NC [CODE] PLAY는 엔씨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 '엔씨 위드 플레이(NC [WITH] PLAY)'의 첫번째 활동이다. 대괄호 안의 명칭은 활동 주제에 맞춰 변경된다.

엔씨는 성남 지역 내 성남중앙초등학교와 대일초등학교의 5~6학년 학생 총 40명을 판교 R&D센터 사옥으로 초청해 NC [CODE] PLAY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코딩 무드등 만들기 ▲게임 및 직업 특강 ▲사옥투어 ▲선물 전달식 등 다양한 행사를 즐겼다.

코딩 무드등 만들기는 학생들이 엔씨 임직원과 1대1로 매칭돼 기본적인 개발 교육을 받는 활동이다. 학생들은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코딩을 통해 색상과 밝기를 조절하며 커스텀 아크릴 무드등을 제작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