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골목상권 소자본창업에서도 고수익으로 포차창업 분야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포차천국’이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메뉴로는 최근 SNS에서 핫한 메뉴인 감바스 오일파스타, 순살치킨로제파스타, 매니아 층을 노린 진미채 튀김, 닭발튀김, 마지막으로 주류와 상큼하게 어울리는 생과일 요거트 화채까지 총 5개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포차천국이 자신 있게 선보이는 새로운 주류 메뉴인 ‘벌집 꿀막걸리’는 진짜 벌집으로 만든 꿀과 고소한 막걸리를 섞은 이색 막걸리이다. 포차천국의 벌집 꿀막걸리는 꿀과 막걸리의 고소하고 달콤한 색다른 조합으로 출시 전부터 애주가들에게 많은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포차천국의 관계자는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항상 꾸준한 관심을 가져주시는 고객들께 늘 감사한 마음으로 힘든 시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취지를 가지고 메뉴를 개발했으며, 전문 쉐프의 레시피를 통해 모든 매장에서 맛볼 수 있는 이번 메뉴들은 포차천국 특유의 푸짐함과 가성비를 가득 담아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더불어 ‘포차천국’은 브랜드 전용 PB상품인 ‘꽐라프리’를 숙취해소제 전문회사인 ㈜캐칭몬과 MOU 체결을 맺어 출시한다. 포차천국이 야심차게 준비한 숙취해소제 ‘꽐라프리’는 국내산 헛개나무 열매 함유율이 70%이상 이며, 다른 숙취해소제보다 압도적 수준으로 출시 전부터 숙취로 고생하는 애주가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소자본 포장마차 창업 '포차천국'은 본사에서 간편하고 쉬운 원팩 시스템을 개발해 예비창업주들의 가장 큰 고민인 인건비는 낮추고 테이블 회전율은 올렸으며, 한발 빠른 신메뉴 개발과 편안한 인테리어를 통해 매일 방문해도 질리지 않는 만족도 높은 매장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더불어 점주들을 위한 매출 관리제도, 점주 휴무제도, 메뉴 자율선택제도, 헬퍼 파견제도, 물류비용 인하제도 등 다양한 점주 지원 시스템 지원으로 신규 또는 업종변경 창업을 희망하는 창업자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포차천국’은 경기불황에도 2020년 150호점을 돌파하였고, 그중 65개 매장이 지인 및 가족에게 추천을 받아 창업을 한 경우이며, 신규 창업문의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