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만든 '코덕들의 놀이터' 시코르를 이젠 온라인에서도 만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대표 차정호) '한국형 뷰티 편집숍' 시코르는 15일 공식 온라인몰 '시코르닷컴'을 공식 오픈, 국내외 고객을 맞이한다. 시코르만의 콘텐츠를 모바일 앱, 웹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번 시코르닷컴은 오프라인 시코르 매장 오픈 3년 반만에 온라인으로 새로운 영역을 확장하는 셈이다. 최근 대세로 떠오른 비대면 쇼핑 트렌드도 시코르닷컴 오픈에 영향을 끼쳤다.

시코르닷컴은 럭셔리 화장품부터 인기 K뷰티까지 전문가가 엄선한 450여개 브랜드를 원스톱 쇼핑할 수 있는 공간이다. 백화점에서만 볼 수 있었던 브랜드 맥·나스·시슬리·설화수뿐만 아니라 MZ세대가 열광하는 힌스·디어달리아·클레어스·파뮤 등까지 취급한다. 

온라인 편집몰 중에서는 처음으로 케라스타즈·르네휘테르·모로칸오일·로마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도 단독 선보인다.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 뷰티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즐길거리도 준비했다. 피부과 전문의와 뷰티 에디터,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 뷰티 분야에 특화된 전문가 50여명이 검증하고 선택한 제품들을 피부 타입과 고민에 맞춰 소개해준다. 마치 잡지를 보는 것 같은 '콘텐츠 커머스' 기능을 갖췄다. 

시코르닷컴은 '시코르 마니아' 뷰티 커뮤니티이기도 하다. 화장품을 직접 써보고 리뷰를 SNS처럼 '좋아요' 버튼으로 추천할 수 있어 손쉽게 소통할 수 있다. 투명한 제품 후기와 정보를 서로 나누고 공유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구매 후 리뷰 한 건당 최대 2800 포인트를 지급하는 등 참여 혜택도 크다.

시코르만의 장점이 돋보이는 '마이브리프' 서비스도 있다. 고객 행동 패턴과 구매 이력을 추적, 개인 취향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는 것뿐만 아니라 여러 기획전과 할인 정보까지 제공한다.  

기존 온라인 뷰티 쇼핑몰에서 선보이던 카테고리별 판매 랭킹은 물론 뷰티 트렌드 기반 해시태그(#)별 랭킹을 더해 제품 탐색 편의성도 높였다. 취향에 기반한 나만의 제품을 찾아다니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시코르닷컴 오픈 기념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달 한 달 내내 1만원 이상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포인트를 2배 적립해준다. 회원 가입 시 3000포인트, 5% 할인 쿠폰 2매도 함께 증정한다.

3만·7만원 이상 구입하면  미니 크로스백, LED 뷰티 거울 등 사은품도 준다. 시코르닷컴 앱을 다운로드하면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상당 바우처도 준비했다. 매장에서 시코르닷컴 멤버십 가입 인증 시 시코르 핸드크림 정품도 제공한다.

2016년 대구점을 시작으로 최근 31호점까지 확장한 시코르는 '한국형 화장품 편집숍' 원조로 알려져 있다. 백화점에서만 볼 수 있던 럭셔리 제품은 물론, SNS에서 입소문이 난 인디 K뷰티 브랜드까지 다양한 MD로 유명하다.

이은영 신세계백화점 시코르 담당은 "화장품업계 트렌드를 선도해온 시코르가 드디어 뷰티 플랫폼 '시코르닷컴'을 선보이며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며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