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라시스 어드밴스드 리페어 앰플 스페셜 케어 라인 제품 이미지 ⓒ애경산업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리페어 앰플 스페셜 케어 라인 제품 이미지 ⓒ애경산업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애경산업 등 유통업계 18일 신제품.

◆ 애경산업,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앰플 스페셜 케어’ 7종 출시

- 맞춤형 고농축 앰플 처방

애경산업(대표 임재영)은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에서 모발 고민에 맞춰 집에서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앰플 스페셜 케어’를 출시했다.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앰플 스페셜 케어는 케라시스만의 고농축 앰플을 처방해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채워주는 스페셜 헤어케어 제품이다. 워터 제형이 물을 만나면 크림 형태로 변하는 워터 to 크림 형태의 ▲앰플 워터 트리트먼트 2종, 고영양 앰플을 처방해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더해주는 ▲앰플 헤어팩 2종, 모발에 윤기를 더해주는 ▲앰플 세럼 3종 등 총 7종으로 구성됐다.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앰플 스페셜 케어는 최근 헤어숍 등을 가지 않고 집에서 스스로 관리하는 셀프 홈케어 족이 늘고있다는 점을 반영해 개발됐으며 본인의 헤어 고민에 따라 맞춤형 앰플을 처방해 모발 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앰플 스페셜 케어는 ▲극손상 모발을 위한 ‘리페어 앰플 라인’ ▲힘 없는 모발을 위한 ‘볼륨 앰플 라인’ ▲건조한 모발을 위한 ‘모이스춰 앰플 라인’으로 이루어져 헤어 고민에 맞춰 세심한 관리를 할 수 있다.

라인 별로 살펴보면,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리페어 앰플 스페셜 케어 라인은 모발을 구성하는 단백질인 케라틴 앰플을 함유해 푸석하고 부스스한 극손상 모발에 영양을 더해주는 것이 특징으로 ▲리페어 앰플 워터 트리트먼트 ▲리페어 헤어팩 ▲리페어 앰플 세럼으로 구성돼 손상된 모발을 윤기 있게 가꿔준다.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볼륨 앰플 스페셜 케어 라인은 모발을 탄력 있게 케어해주는 콜라겐 앰플을 함유해 힘없이 처지는 모발 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으로 ▲볼륨 앰플 워터 트리트먼트 ▲볼륨 앰플 컬 세럼으로 구성돼 볼륨 있는 모발로 가꿔준다.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모이스춰 앰플 스페셜 케어 라인은 모발 보습 케어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 앰플을 함유해 모발에 수분감을 더해주는 것이 특징으로 ▲모이스춰 헤어팩 ▲모이스춰 앰플 세럼으로 구성돼 생기 있는 머릿결을 유지해준다.

케라시스 브랜드 담당자는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 홈케어 할 수 있는 제품이 인기다”라며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앰플 스페셜 케어 제품은 자신의 모발 고민에 따라 집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어 숍에서 케어 받은 듯한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앰플 스페셜 케어는 롯데마트와 홈플러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청정원 진간장과 진간장 골드 2종 제품 이미지 ⓒ대상
▲청정원 진간장과 진간장 골드 2종 제품 이미지 ⓒ대상

◆ 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진간장’ 리뉴얼 출시

- 특허 출원한 ‘2단 달임’ 공법 적용

대상 청정원이 ‘햇살담은 진간장’을 리뉴얼 출시한다. 진간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과 입맛을 겨냥해 더 진한 맛과 풍부한 감칠맛으로 진간장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대상은 기존의 ‘양조 진간장 진한맛’과 ‘양조 진간장 진한맛 플러스’에서 더욱 ‘맛있는 간장’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맛과 향, 색을 한층 끌어올려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과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 골드’ 2종으로 진간장을 리뉴얼 출시했다. 자체 소비자 조사 결과, 진간장이 양조간장에 비해 ‘진한 맛과 색’을 내기 위한 간장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 점에 착안해 제품 리뉴얼을 단행하게 됐다.

대상은 간장을 달여 만드는 전통 방식에 착안해 ‘2단 달임 공법’을 적용, 깊고 진한 맛과 감칠맛을 배가했다. 1차 저온달임으로 청징도(투명성)와 조화로운 맛을 높이고, 2차 고온달임으로 진간장의 풍미를 높였다. 특히, ‘2단 달임 공법’은 풍미가 향상된 간장 제조방법으로 특허 출원했다.

기존 진간장보다 염도는 높이고 발효취를 줄여 더욱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면서도 특유의 간장 향 없이 음식 본연의 향을 살릴 수 있다. 진한 색과 농도로 음식의 배임성을 한층 높여, 먹음직스러운 색으로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간장이 필요한 모든 요리에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조림 또는 볶음 요리에 사용하면 깊고 진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대상은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과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 골드’ 리뉴얼 출시를 기념하며, 고양, 창동 등 농협 하나로마트 15개 매장에서 내달 2일까지 룰렛을 돌려 당첨된 소비자에게 무료로 간장 샘플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김병주 대상 청정원 팀장은 “철저한 시장조사와 소비자 분석 끝에 소비자가 원하는 진간장에 최적화된 ‘햇살담은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발효식품에 대한 노하우와 발효를 통해 만드는 100% 양조간장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고 간장시장의 변화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음생앰플 제품 이미지 ⓒ설화수
▲자음생앰플 제품 이미지 ⓒ설화수

◆ 설화수, ‘자음생앰플’ 출시

- 외부자극 개선 레스큐 앰플

설화수가 외부 자극으로 시달린 피부를 개선시켜주는 '자음생앰플'을 내놓는다.

자음생앰플은 인삼에 들어있는 활성뷰티사포닌 성분 '진세노믹스™'와 고농축 진생베리를 풍부하게 함유해 단 한 번의 사용만으로도 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자음생앰플의 핵심 성분인 진세노믹스는 인삼에 들어있는 30여 가지 사포닌 중 피부에 특히 효과적인 진귀한 인삼 성분을 6,000배 이상 농축한 활성뷰티사포닌이다. 진세노믹스는 외부 환경으로 인해 자극받은 피부를 효과적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 장벽 강화에 탁월한 성분이다.

여기에 1,000일간의 재배 기간 중 단 일주일만 수확할 수 있는 귀한 원료인 고농축 진생베리를 담아 빠르고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한다.

신제품 자음생앰플은 피부 컨디션이 급격히 저하되거나 피부가 예민할 때 응급 케어용으로 사용하면 피부 진정 및 개선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사용 직전 용기 윗부분을 돌리면 진세노믹스™와 진생베리 성분이 서로 섞이면서 활성화돼 가장 신선한 상태에서 사용 가능하다. 고농축이지만 가벼운 제형이 피부에 산뜻하게 흡수돼 다음 날 아침, 한결 부드럽고 맑아진 피부를 선사한다.

설화수 자음생앰플은 8월 17일 디지털 사전 출시를 시작으로 9월부터 전국 백화점 설화수 매장,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딥씨플러스 키즈 제품 이미지 ⓒ뉴스킨 코리아
▲딥씨플러스 키즈 제품 이미지 ⓒ뉴스킨 코리아

◆ 뉴스킨 코리아 빅플래닛, ‘딥씨플러스 키즈’ 출시

- 경도 200의 미네랄 워터

뉴스킨 코리아(대표 조지훈)의 ‘빅플래닛’이 어린이를 위한 프리미엄 해양심층수 ‘딥씨플러스 키즈’를 선보였다.

딥씨플러스 키즈는 강원도 속초 외옹치의 수심 200m 이하 심해에서 취수한 해양심층수다. 해양심층수는 햇빛이 도달하지 않는 깊은 수심에서 순환해 유기물이나 오염물질의 유입 없이 인체의 필수 요소인 천연 미네랄이 풍부하며 사람의 체액과 유사한 미네랄 밸런스(Mg:Ca:K=3:1:1)를 갖고 있다. 딥씨플러스 키즈는 어린이도 편안하게 마실 수 있는 경도(미네랄 함량) 200으로 300mL의 소용량을 담았다.

위생적인 관리로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해양심층수 개발 및 관리에 관한 법률’ 및 ‘먹는 샘물 관리법’에 의해 철저히 관리되고 있으며 시설 및 수질 기준에 적합해 해양심층수 정부 인증마크를 받았다.

원수(原水)와 품질관리뿐만 아니라 환경도 생각했다. 비닐 재질인 라벨을 페트병과 손쉽게 분리배출 할 수 있도록 용기를 만들었다.

뉴스킨은 이번 딥씨플러스 키즈 출시를 기념해 패키지(40병) 2개를 구매하면 에코보틀백 1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뉴톡쇼핑 라이브를 통해 구매할 경우 딥씨플러스 키즈 키링 1개를 추가 증정하는 혜택도 마련돼 있다. 모두 재고소진 시까지 한정 수량으로 진행된다.

뉴스킨 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개인위생과 건강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어린이도 언제 어디서든 가벼운 사이즈로 섭취할 수 있는 미네랄워터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어린이뿐만 아니라 소용량을 선호하는 누구나 프리미엄 해양심층수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임스틱쨈 딸기 제품 이미지 ⓒ오뚜기
▲아임스틱쨈 딸기 제품 이미지 ⓒ오뚜기

◆ 오뚜기, ‘아임스틱 쨈’ 출시

- 간편한 1회용 낱개 포장

오뚜기(대표 이강훈)는 1회용 낱개 포장으로 더욱 간편한 ‘아임스틱 쨈’을 출시했다.

최근 1인 가구의 증가로 인한 소용량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늘면서 쉽고 간편하게 빵에 발라먹을 수 있는 쨈 제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오뚜기 ‘아임스틱 쨈’은 취식과 보관, 활용이 간편한 1회용 스틱쨈으로 스푼이나 나이프가 필요했던 기존 제품과는 차별화 된 새로운 제품이다.

‘아임스틱 쨈’은 박스에서 한 개씩 빼 먹을 수 있는 슬림한 스틱형태로 힘들게 유리병을 열거나 스푼을 설거지 해야 하는 부담 없이 그대로 짜서 빵에 발라 쉽게 먹을 수 있다. 소용량 제품으로 소풍, 캠핑 등 야외활동에 활용하기 좋고, 1회용이라 카페나 뷔페 등에서 간편하게 제공하기에도 편리한 제품이다. 빨간 딸기쨈을 토스트나 크래커에 쉽게 짜서 쓸 수 있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 쨈으로 재미있는 그림을 그리며 즐길 수도 있다. ‘아임스틱 쨈’ 1개면 식빵 1장에 딱 맞는 용량으로 부담 없이 먹기에도 좋고, 요거트, 우유, 탄산수 등과 함께 딸기 라떼, 딸기 에이드 등 다양한 응용 음료로 만들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낱개 포장으로 사용이 간편한 ‘아임스틱 쨈’을 출시했다”며, “1빵 1쨈으로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큐원 상쾌환 한정판 굿즈 상쾌한 음악다방 제품 이미지 ⓒ삼양사
▲큐원 상쾌환 한정판 굿즈 상쾌한 음악다방 제품 이미지 ⓒ삼양사

◆ 삼양사 큐원 상쾌환, 한정판 굿즈 ‘상쾌환 음악다방’ 출시

- MZ세대 겨냥한 한정판 굿즈 20일 출시

삼양사 큐원 상쾌환이 굿즈로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대표 송자량)가 큐원 상쾌환의 한정판 굿즈 ‘상쾌환 음악다방’을 20일 출시한다.

상쾌환 음악다방은 옛 감성을 새롭고 흥미로운 것으로 받아들이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패키지 제품이다. LP 턴테이블 모양의 박스 포장과 굿즈 캐릭터 ‘DJ 환’을 활용하는 등 레트로 감성으로 옛 다방의 느낌을 재현했다.

굿즈는 상쾌환 6포, 상쾌환 레트로 50밀리리터 잔 2개, LP 모양 게임판, 혜리 스티커 등 즐거운 술자리를 위한 다양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특히 박스 겉면의 LP 모양 게임판을 활용하면 쉽고 재미있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어 색다른 술자리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 상쾌환 굿즈는 티몬에서 1만8,900원에 한정된 수량만 판매 된다.

상쾌환은 굿즈 출시를 기념해 ‘구매 인증 해시태그 이벤트’를 8월 20일부터 9월 2일까지 진행한다. 굿즈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폴라로이드 카메라, 레트로 블루투스 스피커 등 푸짐한 경품들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SNS 채널인 상쾌환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상쾌환 관계자는 “MZ세대의 특징인 펀슈머, 가잼비(가격 대비 재미를 추구하는 성향) 등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며 레트로 컨셉의 이색적인 굿즈를 출시하게 됐다”며 “상쾌환 굿즈와 함께 즐거운 술자리와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동 마시는 눈 건강 아이루테인10 제품 이미지 ⓒ광동제약
▲광동 마시는 눈 건강 아이루테인10 제품 이미지 ⓒ광동제약

◆ 광동제약, ‘광동 마시는 눈 건강 아이루테인10’ 출시

- 마리골드꽃추출물 마시는 형태로 제공

광동제약(대표 최성원)은 ‘광동 마시는 눈건강 아이루테인10(이하 아이루테인10)’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아이루테인10’은 건강기능식품 루테인을 마시는 형태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핵심성분인 ‘마리골드꽃추출물’은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관련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황반색소는 눈에 해로운 자외선(UV)과 청색광을 차단해 시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황반의 손상을 막아주며, 몸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시금치, 달걀과 같은 음식이나 루테인 함유 영양제 등을 통해 공급해야 한다.

기존의 루테인 소재 건강기능식품은 캡슐형태가 대부분이었다. 아이루테인10은 상큼한 맛으로 간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액제로 출시돼 캡슐제 섭취에 부담을 가진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 이 제품에는 마리골드꽃에서 추출한 루테인10mg이 함유돼있다. 또한 L-아르지닌, 비타민C 등의 부원료도 들어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현대사회 생활패턴에 필수적인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루테인을 좀 더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출시한 제품”이라며 “일상 중 간편하게 루테인을 섭취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건강기능식품인 아이루테인10은 100ml 용량으로 출시됐다. 성인 기준 하루 한 병 섭취를 권장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