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114의 방 구하기 서비스 '방콜'이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하고 부동산 매물 검증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부동산114
▲부동산114의 방 구하기 서비스 '방콜'이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하고 부동산 매물 검증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부동산114

방콜 홈페이지 새 단장…사용자 중심 편의성 높여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부동산114의 방 구하기 서비스 '방콜'이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하고 부동산 매물 검증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홈페이지는 개편을 통해 검색 기능을 한층 더 강화했고, 매물 정보 화면을 시각화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실제 존재하지 않는 매물을 광고하거나, 매물 위치를 등록한 중개사들은 경고 조치하고 경고 누적 시 이용정지는 물론 개선되지 않는 업체의 경우 회원 탈퇴 조치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허위매물 차단을 위해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와 함께 부동산 매물 검증 시스템도 도입했다. 

부동산114, ‘방콜’은 지속적인 리뉴얼 및 신규 서비스 론칭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앞으로도 허위매물을 근절 하는데 적극 동참할 방침이다. 또한 부동산114는 앞으로도 소비자가 믿을 수 있는 진성매물이 안내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이성용 부동산114 대표는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유지되면서 임대인과 임차인, 공인중개사 모두 대면 임장활동에 어려움이 많다며" "이런 상황을 고려해 현장에서의 대면을 최소활 할 수 있는 신개념 비대면 중개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방콜’은 빌라, 원룸, 투룸, 다가구주택,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주택 등 원룸부터 쉐어하우스까지 모든 주거형태의 매매와 전월세 정보를 제공하는 주거정보 전문 서비스로 2014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