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우리은행은 ‘2020 앤어워드’ 디지털광고&캠페인 부문 그랑프리(대상)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계 어워드다. 수상작은 총 3단계에 걸쳐 산업계 최고경영자(CEO), 외부전문위원 등이 엄격한 기준으로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우리은행은 2019년 1월 국내 금융권 최초로 브랜드 미디어 유튜브 채널인 ‘웃튜브(WooTube)’를 론칭한 이래, 지난 2년간 ‘브랜드 금융 예능 채널’을 표방하며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 200여편으로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다. 대표적인 주요 콘텐츠 시리즈는 은행원들의 솔직한 토크쇼 ‘은근남녀썰’, 본격 경제 관념 소개팅 ‘초면에 실례지만’, ‘3초 딥슬립 은행약관 ASMR’등이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웃튜브’는 어느 때보다도 기업 브랜드의 경쟁력이 중요해진 시점에 SNS 트렌드에 맞춰 기획했다”며 “단순 광고가 아닌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우리은행에 대한 고객들의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 [SR유통] 롯데온, '헤지스·닥스' LF 공식 입점...패션 상품군 확대 운영
- [SR건설부동산] 롯데건설, 우수 파트너사에 새해 선물 지급
- [SR경제&라이프] 신한은행 ‘전세대출금리’ 인상…“대출증가에 속도조절”
- [SR통신IT] LGU+, 양자내성암호 기술로 산업·의료서비스 보안 강화
- [SR자동차] 기아,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러피언 챔피언십 후원 연장
- [SR유통] 선물 가액 20만원 상향 조정...롯데마트 "10~20만원대 '한우·옥돔' 불티"
- [SR건설부동산] 층간소음 막아주는 ‘리프레시’ 특화설계 각광
- [SR경제&라이프] LG 프라엘 메디헤어, TV광고 ‘온에어’
- [SR사회공헌] LG전자 상생협력펀드, 올해부터 3차 협력사까지 확대
- [SR경제&라이프] 삼성카드, ‘착한상품 설 기획전’ 진행
전근홍 기자
jgh217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