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정우성 기자] 서울반도체는 1분기 매출(연결기준) 3104억 원, 영업이익은 205억 원(영업이익률 6.6%)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6%, 243% 성장했다고 4일 밝혔다.

특히 당기순이익은 245억 원으로 전년 연간 당기순이익 290억 원의 85%를 1분기만에 달성하며 금년도 배당 수익을 기대하게 한다.

2021년 1분기는 창사이래 역대 최고의 1분기 매출과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분기 매출은 전년대비 19%에서 29% 성장한 3200억 원에서 3400억 원을 제시하며 올해 연간 실적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표현했다.

지난 4월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는 2020년 서울반도체가 미국 LED 제조기업 루미레즈(Lumileds)를 제치고 처음으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 랭킹 3위를 달성했다는 자료를 발행한 바 있다. 서울반도체는 올해 두 자릿 수 성장을 이어가 확실한 글로벌 선두기업으로 자리 잡을 계획이다.

1분기 호실적은 코로나 이후 가속화된 언택 경제의 수혜를 입고 IT 사업이 호조를 보인 것은 물론 자동차, 조명에 이르기까지 전 사업 부문이 고른 매출과 수익성 개선을 보인데 기인한다. 또한, 2017년부터 진행된 일반 제품들의 베트남으로의 생산기지 이전이 안정화된 것도 수익성 개선의 원인이 되었다.

서울반도체 관계자는 “올해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Mini LED 양산이 시작되어 하반기 매출이 더욱 기대되며, 새로운 성장기회를 선점하는 투자도 1분기부터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반도체의 Mini LED는 LED Chip을 패키징 없이 기판에 실장 할 수 있는 반도체의 혁명이라 할 수 있는 와이캅(WICOP) 기술이 적용됐다. Mini LED의 필수 핵심기술이다.

ⓒ서울반도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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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4일, 2021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1분기 매출액은 약 1,30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35%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약 156억 원으로 전 년 동기 대비 약 23% 증가했으며, 당기 순이익은 약 183억 원으로 전 년 동기 대비 약 68% 증가했다.

1분기 PC온라인 게임 부문은 지난 분기에 출시한 신작 게임 ‘엘리온’의 서비스 안정화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약 511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라이브 게임들의 견조한 매출을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한 약 601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2021년 1분기는 기존 타이틀들의 안정적인 서비스와 새롭게 선보일 신작들의 출시 준비에 집중해, 흥행 타이틀인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가디스 오더’ 등의 판권을 확보하고 라이브 게임들의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자회사 카카오 VX와 신사업 매출로 구성된 기타 매출은 카카오프렌즈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스크린 골프와 골프용품 매출 증가에 기인해 비수기 시즌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한 약 189억 원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우수한 IP확보와 전략적 투자를 적극적으로 진행해 수익 기반을 강화하고, 계열회사들을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 역량을 발휘해 중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해나갈 방침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2분기부터 국내외 게임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한다"며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필두로 올해 국내 시장에 ‘월드플리퍼’,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소울 아티팩트(가칭)’, ‘가디스 오더’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해 지속 성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엘리온’, ‘오딘’, ‘달빛조각사’, ‘월드플리퍼’, ‘디스테라’ 등 다양한 게임들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확대해 나간다"고 덧붙였다.

ⓒ카카오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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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케시가 잠정실적 공시로 2021년 1분기 매출액 204억원, 영업이익 38억원을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3일 공시한 잠정실적에서 웹케시의 2021년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46.01% 성장한 204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69.92% 성장한 38억원을 기록했다.

웹케시 사업 특성상 1분기 매출이 가장 적고 하반기로 갈수록 높은 분기 매출을 기록하는 경향이 있는데, 사업구조 재조정에 따라 1분기 매출 200억 돌파는 의미가 있다고 웹캐시 관계자는 설명했다.

웹케시가 호실적을 달성 할 수 있었던 데에는 클라우드 기반의 제품 업그레이드, SI방식에서 SaaS방식으로의 비즈니스 모델 전환 등이 기여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업무환경을 가능하게 하는 핀테크 솔루션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한 점도 매출 상승의 요인으로 작용했다.

웹케시의 중·소기업용 금융 플랫폼인 경리나라는 금융기관을 하나의 플랫폼에 통합해 기업 인터넷 뱅킹에 일일이 접속할 필요 없이 금융·회계 업무를 볼 수 있게 한 통합 솔루션이다.

웹케시는 경리나라 외에도 공공기관·초대기업용 자금관리솔루션 '인하우스뱅크', 중견·대기업용 자금관리솔루션 '브랜치' 등 다양한 규모의 기업 고객을 위한 맞춤형 B2B핀테크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강원주 웹캐시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한 기업의 업무 패턴 변화로 비대면 솔루션 수요가 높아지면서 창사 이래 1분기 최고 영업이익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웹케시는 기업의 안정적인 업무 디지털화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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