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지자체의 SR] 김경 서울시의원 "서울시 특색·산업 고려한 지식재산 정책 마련해야"

기사승인 2021.07.23  18:08:26

공유
default_news_ad2
▲김경 서울시의원. ⓒ서울시의회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김경 서울시의원이 23일 서울시 특색과 산업을 고려한 지식재산 정책 마련을 촉구했다.

2020년 세계지식재산권기구(WIPO)가 국제특허와 과학논문을 집계해 발표한 ‘발명 클러스터 세계 100대 도시’에 서울시는 일본 도쿄, 중국 선전시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미래유망산업으로 각광받는 인공지능(AI), 바이오, 웹툰, 캐릭터 산업 등은 모두 지식재산과 관련돼 있음에도, 국내에서 도시의 특색과 산업여건을 고려한 지식재산정책은 찾아보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에 김 의원은 "지난 2020년 전국 최초로 '서울특별시 시민 지식재산 교육 진흥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시민과 기업의 땀과 열정이 담긴 지식재산권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왔다"고 했다.

​해당 조례를 통해 서울시는 시민과 기업의 지식재산에 대한 인식과 활용 역량을 제고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보급할 수 있게 됐고, 올해에는 서울시 의회 의원들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는 게 김 의원 측의 설명이다.

 

또, 김 의원은 지식재산보호에 관심을 갖고 있는 동료 시의원들과 함께 서울시 산업 생태계를 고려한 지식재산 지원시책을 발굴해 이를 제도화하고자 '서울특별시의회 지식재산 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김경 의원은 “서울시가 선도해 지식재산 정책을 시행하고, 다른 지자체에서도 서울시를 거울삼아 지식재산보호 정책사업을 지역 안성 맞춤형으로 시행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며 “지식재산보호를 통해 우리나라 국민들의 창조성이 더욱 빛나는 시대가 하루 속히 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37

최신기사

ad38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